안병권 (농생물 79)
안병권 이야기농업연구소 소장이 지난해 8월 말 김제로 거처를 옮겼다. 동진강 지류인 원평천이 내다보이는 금모래 마당에 ‘스토리텔링 사관학교’를 짓고 본격적인 저술과 강의 활동에 나서기 위해서라고. 2층에 작업실과 주거 공간, 1층에는 영상 강의가 가능한 35평 규모의 다용도 공간을 갖추었다. 김제 근처를 지나가시는 분들은 잠깐 들러서 차 한 잔과 이야기 한 잔 하고 가시라는 당부다.
그동안 농민이 스스로 자신의 이야기를 스토리텔링으로 엮어 세상과 소통하도록 도와 온 안 소장은〈도시와 통하는 농촌쇼핑몰〉(2007년), 〈이야기농업〉(2011년), 〈안병권의 스토리두잉〉(2015년) 등의 책을 펴냈다. 올해는 <안병권의 스토리두잉> 개정판을 출간할 계획이라고 한다.
황기석 (원예 76)
지난 2014년에 CMS 정기후원으로 김상진기념사업회에 인사를 전해왔던 황기석 회원이 최근 회원들이 모인 단체 카톡방에 신년인사를 전했다. 베트남 달랏에서 꽃농사를 시작한 지 2년째라는 황 회원은 새해를 맞아 먼 곳에서 근황을 전하며, 귀국하면 건강한 모습으로 연락하고 만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치킨
1월 12일 저녁 김상진기념사업회 회원들이 경기도 김포에 위치한 ‘슬로마켓’을 방문했다. 김규태(농학 80) 회원 부부가 최근에 새로 개업한 ‘슬로마켓’은 각종 튀김과 치킨을 파는 ‘치킨&튀김’ 가게를 겸한, ‘얼굴을 아는 먹을거리’를 판매하는 공간이다. 슬로마켓에서는 김 회원 부부가 운영하는 ‘마송국화농장’에서 생산한 국화차를 비롯해 마송국화농장 인근에서 생산된 믿을 수 있는 로컬푸드를 판매한다.
애초에는 가게의 치킨 손님으로 갔던 10여 명의 회원들은 가게 주인이 생협에 납품할 국화차를 만들고 있는 모습을 보고 너나 할 것 없이 일손을 도왔다고 한다. 슬로마켓에서는 하필 이날따라 일이 많아서 주문받은 국화차를 미처 다 만들지 못했던 것. 손님들은 4시간 반 동안 치킨&튀김에서 만드는 모든 먹거리를 다 시식하고, 슬로마켓의 판매 제품들까지 거의 싹쓸이하다시피 구매했다고.
김규태 회원은 “가장 추운 날, 가장 따뜻한 손님을 만나서 행복했다”면서 “오래된 인연의 끈끈한 정과 인생 노하우가 빛나는 시간이었다. 이날 회원들이 먹은 치킨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치킨이었다”고 회원들의 우정에 감사를 표했다.
상록칠구회 신년 춘천 여행
농대 79학번 모임인 ‘상록칠구회’가 주말인 1월 13일과 14일 1박 2일간 춘천으로 우정 여행을 다녀왔다. 춘천에 살고 있는 정봉수(농기계 79) 회원 방문 차 이루어진 이번 여행에서 상록칠구회 회원들은 소양강댐 등 춘천의 유명 관광지를 방문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한다.
.
○ 결혼 및 부고
– 축 결혼
최윤재 (축산 73) 차남 결혼 12월 16일(토) 낮 12시 서초구 양재동 엘타워
– 부고
서태호 (임산공학 92) 모친상 포항성모병원 장례식장, 발인 11월 23일
Last modified: 2024-08-27